HOT PLACE
구석구석 핫플레이스
구석구석 핫플레이스
이응노 미술관은 주기적으로 기획전과 특별전이 개최되는 대전을 대표하는 미술관입니다. 미술관은 엑스포시민공원에 있는데요,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물 외관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곱게 나이를 먹은 서원은 멋과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소박한 멋이 있는 서원으로 고요함과 평온함을 느끼며 둘러보세요.
지금은 운행하지 않는 폐역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장소였을 이곳. 문이 잠긴 채 자물쇠가 채워져 있지만 색바랜 역에는 여전히 누군가의 추억이 남아있습니다.
구석 구석 명소를 엿보다 미술관에서 예술작품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서원에서 한가로이 걸으며 인증 사진을 찍고 적막한 폐역에서 지난 추억과 그리움을 회상해봅니다. 반복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경험은 중요합니다. 매일 보는 풍경이 아닌, 매일 가는 길이 아닌 모르는 장소에서의 경험만으로 알찬 여행이 될 거예요. 추억과 예술이 공존하는 대전 서구 명소에서 알찬 여행하세요.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명소에서 여유로움과 예술적 영감으로 하루를 채워보세요. 나를 다시 충전 시켜주는 힐링이 무엇인지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서구의 구석구석 핫플레이스 장소를 소개합니다.
이응노 미술관은 멋진 건축물로 존재만으로도 작품이 되는 미술관입니다. 독특한 지붕과 전체적으로 하얀 콘크리트 건물, 그 앞에 서 있는 나무. 건물 사이 여백을 통해 벽에 쏟아지는 햇빛 배경. 이곳이 바로 이응노 미술관의 포토존입니다.
대전 서구 탄방동에 있는 도산서원은 조선시대 서원으로, 학문연구와 선현제향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자 향촌 자치운영기구입니다.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각종 강의와 체험으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는 대전의 문화재입니다.
원정역은 대전 서구 원정동에 있는 폐역으로, 원정동은 충남 계룡시 경계에 있는 정겨운 동네입니다. 세월의 흐름을 그대로 품은 원정역은 레트로 느낌 가득한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역 맞은편에는 귀여운 누렁이가 민가를 지키고 있는데요, 마치 원정역 마스코트처럼 오는 사람들을 반깁니다.